최신뉴스경륜

뉴스

[경륜]경륜경정, 청소년 과몰입, 중독 예방지원 확대한다

기사입력| 2018-02-13 22:02:09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의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지원에 나선다.

청소년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지원사업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게임, 인터넷, 휴대전화 등에 대한 과몰입, 중독증상을 보이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미래의 레저 소비자인 청소년들이 레저 문화를 책임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9일 광명스피돔 5층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에 지원한 청소년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지원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갖고 2018년도 사업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지난해 진행했던 사업추진 실적을 공유하는 한편 치료 대상자의 특성과 사례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2018년도 사업진행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논의를 통해 많은 개선점이 도출됐는데 지난해 대비 수혜인원 2배 확대, 집단상담 신설을 통한 치료방식 다양화, 부모상담 도입 등이 있다. 특히 지난해 심리치료만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심리치료 후 자전거교실 및 자전거라이딩 등 스포츠 활동을 추가하여 또래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기한 경륜경정사업본부 마케팅실장은 "먼저 지난해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안아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심리치료 전문가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지속적인 사업 확대 계획을 드러냈다. 심리치료 사업을 직접 수행한 강옥희 광명YMCA 사무총장은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의미있는 사업에 지원해주신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청소년 중독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데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청소년 심리치유 사업에 첫 발을 뗄 수 있게 해주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위로
  • 목록보기